♣ 인물 편집 ♣
① : 치명 일격 대사를 유형에 따라 볼 수 있는 기능이다.
고유 치명 일격 대사 (上) : 1개
일반 치명 일격 대사 (下) : 3개 묶음
② : 앞 · 뒤의 평상시 조형을 모두 볼 수 있고, 스크롤도 가능하여 전체 그림을 볼 수 있다.
◀ 평상시 조형의 모든 동작을 마음대로 볼 수 있다.
③ : 겉보기에는 달라진 점이 없지만 중문판과 달리 모든 장비를 표시하지 않았고, 무기는 검, 창, 활, 포차, 곤봉, 선, 보검의 종류 아이템만 표시하게 하였고, 방어구는 갑옷, 의복의 종류를 가진 아이템만을 표시, 보조 장비는 보조 장비만 표시하게 하였다.
④ : 말 그대로 인물과 또 다른 인물의 위치를 교체해주는 기능이다.
▲ 인물 위치 교체 버튼을 누르면 창이 뜬다.
▲ 그림과 같이 선택한 인물은 또 다시 선택이 불가능하다.
◀ 조조와 하후돈의 위치가 바뀌었다.
* 인물 편집의 새로운 기능은 더 있지만 알아볼 수 없을조차만큼 미묘한
기능이므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 상점 편집 ♣
① : 기존의 중문판 DataEditor는 첫번째 전투부터 그냥 이름을 쭉 나열했었다. 하지만 이 Editor는 S파일의 전투 맵 정보를 읽어 그 맵의 이름을 표시하게 하였다.
중문판과 한글판 모두 같은 S00 파일을 덮어씌웠습니다.
이렇게 중문판, 한글판 모두 S00 파일을 HM00 으로 지정해줬습니다.
중문판 (左)
한글판 (右)
둘 다 첫번째 전투 이름은 "영천 전투" 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이번엔 중문판, 한글판 모두 HM00 -> HM01로 바꿔보겠습니다.
한글판 (上)
중문판 (下)
아까와는 달리 한글판은 "사수관 전투" 라 표기되어 있고, 중문판은 여전히 "영천 전투" 라 표기 되어 있습니다.
한글판 Editor는 S 파일 전투 맵 번호에 따라 그 번호에 해당되는 전투 이름을 표기하지만 대신 표기하는 시간이 다른 편집에 비해 약간 오래 걸린다는 것이 단점이다.
♣ 물품 편집, 병종 편집, 책략 편집, 지형 편집 ♣
* 물품 편집, 병종 편집, 책략 편집, 지형 편집은 디자인 같이 사소한 것만 바뀌었을 뿐 기능은 새로이 추가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