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구상 중인 조종 일기토입니다.
다만, 이번에 배포될 신 한글판 EXE 에는 구현을 안 할겁니다.
이 것까지 하려고 한다면 이 EXE 는 배포가 점점 늦춰지기 때문에.... -_-;
그래서 구현 상으로는 못 보여드리니 구상한 것을 보여드릴려고 합니다.
구상한 것도 완성된 것이 아니라 미완성입니다.
디자인은 신조조전 조종 일기토와 다를 바가 없습니다. 다만 Ability, 실행 커맨드라는게 추가되었다는 겁니다.
심플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System>
* 1턴마다 3합의 커맨드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삼국지 10의 일기토 방식을 채용함.)
* 특기를 사용할 경우 다른 커맨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데미지는 전투 때의 데미지와 비슷.
* 일기토 인물의 기본 능력치는 전투 능력치로 설정. (명령어로 능력치 설정 가능.)
* SP 최대치 : 100, 커맨드 성공시 SP 상승. (단, 특기, 병종 특수 능력은 제외)
* 특기 사용시 특기 커맨드 자리에 대응되는 상대방 커맨드를 제외하고 나머지 상대방 커맨드 무시.
* 인물 한 명당 특기 한 개만 소유 가능.
<Command>
* 공격
◎ 공격(강) : 방어를 뚫고 원래 데미지의 70% 를 입힙니다. 회피로 피할 수 있으며 피할 경우 공격한 상대는
1합 동안 혼란 상태에 걸려 커맨드는 발동되지 않습니다.
◎ 공격(약) : 방어를 뚫지 못하여 아무 데미지도 입힐 수 없습니다. 회피로 피할 수 없습니다.
다만, 이번에 배포될 신 한글판 EXE 에는 구현을 안 할겁니다.
이 것까지 하려고 한다면 이 EXE 는 배포가 점점 늦춰지기 때문에.... -_-;
그래서 구현 상으로는 못 보여드리니 구상한 것을 보여드릴려고 합니다.
구상한 것도 완성된 것이 아니라 미완성입니다.
디자인은 신조조전 조종 일기토와 다를 바가 없습니다. 다만 Ability, 실행 커맨드라는게 추가되었다는 겁니다.
심플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System>
* 1턴마다 3합의 커맨드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삼국지 10의 일기토 방식을 채용함.)
* 특기를 사용할 경우 다른 커맨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데미지는 전투 때의 데미지와 비슷.
* 일기토 인물의 기본 능력치는 전투 능력치로 설정. (명령어로 능력치 설정 가능.)
* SP 최대치 : 100, 커맨드 성공시 SP 상승. (단, 특기, 병종 특수 능력은 제외)
* 특기 사용시 특기 커맨드 자리에 대응되는 상대방 커맨드를 제외하고 나머지 상대방 커맨드 무시.
* 인물 한 명당 특기 한 개만 소유 가능.
<Command>
* 공격
◎ 공격(강) : 방어를 뚫고 원래 데미지의 70% 를 입힙니다. 회피로 피할 수 있으며 피할 경우 공격한 상대는
1합 동안 혼란 상태에 걸려 커맨드는 발동되지 않습니다.
◎ 공격(약) : 방어를 뚫지 못하여 아무 데미지도 입힐 수 없습니다. 회피로 피할 수 없습니다.
* 방어 : 1턴에 1번만 사용 가능
* 회피 : 1턴에 1번만 사용 가능
* 반격 : 병과 특수 능력에 대해 반격이 가능. 나머지 커맨드에 대해서는 아무 효과 없음.
* 특기 : SP 꽉 찼을 때 사용 가능 (미완성 부분)
◎ 회복 : 자신의 HP 50% 회복
◎ 기합 : 자신의 공격력 130% 상승 (2턴 지속)
◎ 견제 : 자신의 방어력 130% 상승 (2턴 지속)
◎ 저격 : 자신의 150% 공격력으로 상대방을 공격. 방어, 회피를 무시. (궁병 계열 전용)
◎ 강타 : 자신의 200% 공격력으로 상대방을 공격. 방어할 경우 원래 데미지의 20% 감소. 회피 가능.
* 병과 특수 능력 : 사용할 시 일정 SP 감소. (미완성 부분)
◎ 궁병 계열 타입 : [연사] - 1합에 두번 공격. 첫번째 공격 회피 가능. 두번째 공격 회피 불가능. 방어시
각각 데미지 30% 감소. 첫번째 : 공격력 90%, 두번째 : 공격력 70%.
반격은 궁병 계열만 가능.
* 회피 : 1턴에 1번만 사용 가능
* 반격 : 병과 특수 능력에 대해 반격이 가능. 나머지 커맨드에 대해서는 아무 효과 없음.
* 특기 : SP 꽉 찼을 때 사용 가능 (미완성 부분)
◎ 회복 : 자신의 HP 50% 회복
◎ 기합 : 자신의 공격력 130% 상승 (2턴 지속)
◎ 견제 : 자신의 방어력 130% 상승 (2턴 지속)
◎ 저격 : 자신의 150% 공격력으로 상대방을 공격. 방어, 회피를 무시. (궁병 계열 전용)
◎ 강타 : 자신의 200% 공격력으로 상대방을 공격. 방어할 경우 원래 데미지의 20% 감소. 회피 가능.
* 병과 특수 능력 : 사용할 시 일정 SP 감소. (미완성 부분)
◎ 궁병 계열 타입 : [연사] - 1합에 두번 공격. 첫번째 공격 회피 가능. 두번째 공격 회피 불가능. 방어시
각각 데미지 30% 감소. 첫번째 : 공격력 90%, 두번째 : 공격력 70%.
반격은 궁병 계열만 가능.
◎ 기병 계열 타입 : [돌격] - 회피를 무시하고 공격. 방어시 데미지 10% 감소. 순간 공격력 200% 상승,
방어력 50% 하락. -> 반격을 당하면 큰 데미지를 받을 수 있음.
◎ 무도가 계열 타입 : [신속] - 모든 공격을 회피한 후 반격. (궁병 계열일 경우 회피만 함)
데미지는 원래 데미지의 60%. 대응되는 커맨드가 공격 계열이 아닌 경우
아무 효과도 일어나지 않음.
대충 구상한건 이 정도입니다.
조금 밸런스가 안 맞는 부분이 있을지 모르지만 그건 구현을 하면서 차차 고쳐나가도 늦진 않겠죠...
만약 커맨드, 시스템, 특기, 병과 특수 능력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으시다면 저에게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방어력 50% 하락. -> 반격을 당하면 큰 데미지를 받을 수 있음.
◎ 무도가 계열 타입 : [신속] - 모든 공격을 회피한 후 반격. (궁병 계열일 경우 회피만 함)
데미지는 원래 데미지의 60%. 대응되는 커맨드가 공격 계열이 아닌 경우
아무 효과도 일어나지 않음.
대충 구상한건 이 정도입니다.
조금 밸런스가 안 맞는 부분이 있을지 모르지만 그건 구현을 하면서 차차 고쳐나가도 늦진 않겠죠...
만약 커맨드, 시스템, 특기, 병과 특수 능력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으시다면 저에게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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