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cafe.naver.com/jojopeople/34521 에서의 자료에 따르면
공격 명중률 : A = 공격자의 순발력 / 방어자의 순발력
A값 | 1/3 미만 |
1/3 이상 1/2 미만 |
1/2 이상 1 미만 |
1 이상 2 미만 |
2 이상 |
명중률(%) | 30 |
90A |
60A + 30 | 10A + 80 |
100 |
원본 조조전의 경우 명중률의 범위는 30% ~ 100% 입니다.
반대로 말하면 회피율은 0% ~ 70% 입니다.
회피율의 최대치가 70% 로 중간 편에 속합니다. 잘 피하지도 않고, 못 피하지도 않는 그런 애매한 확률이죠...
거기다가 2배 이상만 차이나도 100% 명중률을 가지게 됩니다.
이런 점으로 인해 후반으로 갈 수록 민첩 캐릭 (회피 캐릭)의 비중이 점점 떨어지게 됩니다.
신 한글판에서는 이러한 점을 보완하고자 명중률의 공식을 바꾸었습니다.
명중률 : 15 % ~ 100 % 로 회피율의 최대치가 85 %로 증가하였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범위가 증가한 것이 아니라 능력치에 따른 계산법도 좀 더 세분화 되었습니다.
공격 명중률 : A = 공격자의 순발력 / 방어자의 순발력
A값 | 1/4 미만 |
1/4 이상 1/3 미만 |
1/3 이상 1/2 미만 |
1/2 이상 1 미만 |
1 이상 2 미만 |
2 이상 3 미만 |
3 이상 |
명중률(%) | 15 | 120A - 15 |
120A - 15 |
50A+ 20 |
20A + 50 |
10A + 70 |
100 |
좀 더 세분화됨으로 인해 명중률이 조금 낮아진 편이네요.
예를 들어 순발력이 같을 경우 원본은 90% 였지만 신 한글판에서는 70% 입니다.
순발력이라는 개념이 좀 더 중요해짐과 동시에 회피 캐릭의 비중이 좀 더 올라갈 수 있는 코딩이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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